중국 비자 신청 - lovely
 
더보기
 
방명록
 
 
카테고리 없음 / / 2023. 7. 17. 21:41

중국 비자 신청

반응형

코로나가 끝나고...이제 드디어!! 중국 비행기표 예약을 했습니다.

예약한 이유가...비행기값이 싸서인데...비자비용도 꽤 비쌉니다.

예전에는 편하게 비자 대행도하고 저렴하게 진행했었는데..코로나 이후로 많이 변경됐습니다.

생각보다 비자 발급이 어렵내요! 비자 발급이 어려워서..여행 포기하는 사람이 많을것 같습니다.

23년 이후 최신버전입니다. 

꿀팁은 맨 아래 대방출! 중국 여행한다면...이것만은...

1. 중국 비자 신청 방법

주한 중국대사관 및 총영사관은 비자 발급 관한 필요한 절차와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비자 신청 절차

  1. 온라인에서 신청서를 작성하고 확인페이지와 신청서를 출력하여 확인페이지와 신청서 9번째 항목에 모두 서명합니다.

아래 사이트에서 신청하시면 됩니다.(https://www.visaforchina.cn/SEL4_ZH/)

 

中国签证申请服务中心

签证申请中心代办机构备案程序                                                      温馨提示: 签证中心所在写字楼停车位紧张,需花费较长时间排队进入停车场,强烈建议申请人乘坐

www.visaforchina.cn

  2. 온라인 방문시간 예약 및 비자예약확인서 출력.

  3. 예약 시간 동안 중국 비자 신청 서비스 센터를 방문하여 서류를 제출하고 지문을 수집합니다.

 

신청하는 방법 안내해드릴게요.

 

1. 한국어 버전 클릭합니다.

 

중국 비자 신청
중국 비자 신청 사이트

 

中国签证申请服务中心

签证申请中心代办机构备案程序                                                      温馨提示: 签证中心所在写字楼停车位紧张,需花费较长时间排队进入停车场,强烈建议申请人乘坐

www.visaforchina.cn

 

2. 비자 빠른 창구 - 비자 클릭

중국 비자 발급

3. new application form 클릭 

중국 비자 발급

4. application process : 이제 순서대로 입력해야 합니다. 관광비자는 개인자유여행/개인 or 기관 초청장을 통한 자유여행 두가지로 나뉩니다. 

중국 비자 발급

4. 비자센터 방문 : 방문 예약합니다. 꼭 예약하고 방문해야합니다!(필수) 

중국 비자 발급

 

 

 

2. 비자 신청 서류

비자 신청 서류

  ①온라인 신청서 및 비자예약확인서(신청완료시 신분증사진 미통과시 종이사진 1장 제출);

  ②여권 : 신청일로부터 6개월 이상 유효한 여권 원본 및 병적 및 비자 상태의 정보 사본;

  ③(제3국인 경우) 유효한 한국인 외국인등록증, 한국비자 또는 입국증명서 원본(ENTRY CONFIRM);

  ④구 중국 여권 또는 중국 비자(이전에 중국 국적을 가지고 있다가 나중에 외국 국적을 취득한 사람에 해당)

  1) 중국 본토에서 태어난 중국인이 외국 국적을 취득한 후 처음으로 중국 비자를 신청하는 경우, 이전 중국 여권 원본 및 정보를 제출하십시오;

  2) 중국에서 태어난 중국인이 한국 국적을 취득하기 전에 주한 중국대사관 총영사관에 국적 자동상실증을 신청할 때 이미 이전의 중국 여권을 폐기한 경우에는 해당 증빙서류를 제출해 주십시오;

  3) 구 여권에 중국 비자를 발급받았지만 새 여권으로 비자를 신청하는 경우 구 여권 정보 페이지와 구 여권에 중국 비자 사본을 제출하십시오;

  4) 외국 여권의 이름이 이전 중국 여권/중국 비자와 일치하지 않을 경우, 정부 기관에서 발급한 변경 증명서를 추가로 제출해야 합니다.;

3. 중국 비자 종류

중국 가는 목적이 관광이거나 쇼핑이라면!

L비자(관광)으로 받으시면 됩니다. 

 

4. 중국 비자 발급 받는 장소

 

남산 스퀘어 비자 서비스 센터:

  주소 : 서울특별시 중구 퇴계로 173 남산스퀘어 3층 (구: 극동빌딩)

  전화: 02-750-9600 팩스: 02-750-9696

  파일: namsansquarecenter@visaforchina.org

 

비자 발급 서비스센터 확인하기.

https://map.naver.com/v5/entry/place/36885821?lng=126.9910760&lat=37.5618272&placePath=%2Fhome%3Fentry=pll 

 

네이버 지도

공간을 검색합니다. 생활을 연결합니다. 장소, 버스, 지하철, 도로 등 모든 공간의 정보를 하나의 검색으로 연결한 새로운 지도를 만나보세요.

map.naver.com

 

5. 중국 비자 발급 주의사항

중국 비자 발급은 생각보다 오래 걸립니다.

여행가기 3주 전에 미리 준비하세요!

주의사항으로 2번 가야합니다...1번은 발급받으러 가야하고 1번은 수령하러 가야합니다.

대리 수령도 가능합니다.

 

1. 중국 비자 신청 자격에 맞는 사진을 업로드하고 온라인 신청 양식을 완벽하고 정확하게 작성합니다. 본인의 이름, 성별, 생년월일, 여권번호, 여권국가 등을 잘못 입력하거나 본인이 아닌 사진을 사용하거나 고의로 사실을 숨기거나 신청서에 중요한 내용을 기재하면 접수 또는 반려되지 않으며 신청서를 다시 작성하고 재예약해야 합니다.

  2. 신청자는 중국 방문 목적에 따라 비자의 종류를 신청하고, 사실에 따라 신청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허위 또는 불완전한 정보를 제공할 경우, 비자 신청 또는 중국 입국이 거부될 수 있습니다.

  3. 비자담당관은 신청자 본인 또는 중국 내 관련 부서 및 단체에 개별적인 경우에 따라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추가 증빙서류 또는 면접을 신청자에게 요구할 수 있습니다.

  4. 비자발급기관은 개별적인 경우에 따라 비자발급여부, 비자의 종류, 유효기간, 체류기간, 도착횟수 등을 결정하며, 이미 발급된 비자발급을 거부하거나 취소할 권리가 있습니다.

  5. 비자 신청 서비스 센터 또는 주한 중국대사관 영사부의 업무 및 서비스에 대한 제안, 의견 또는 보고가 있을 경우 seoul@csm.mfa.gov.cn 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가능한 한 빨리 답변 드리겠습니다.

 

6. 비자 발급비용 및 꿀팁

비자 발급비용은 55,000원입니다!

단...꿀팁으로 VIP 신청하세요! 꼭! 

 

VIP 신청해서 2만원만 더 내면! 10분이면 신청 완료입니다!

일반 신청으로 진행하시면 2~4시간 걸립니다..

 

비자 발급 비용

 

7. 비자 발급 반려사유 : 발급 전 무조건 비자 사진 다시 촬영!

여권 사진과 동일한 비자 발급 사진은..반려사유입니다.

중요한건 파일로도 제출해야해서...다시 찍어야합니다.

동네에서 사진 촬영하면 2~3만원..너무 부담되고 원본 파일도 없어서 불편합니다.

 

중국 비자 사진 규격은 2가지입니다.

인터넷 등록용 : 354~420픽셀 x 472~560픽셀

실제 출력 : 33mm x 48mm

 

싸게 사진 촬영하는 방법 추천드립니다.

https://korealovely.tistory.com/entry/%EC%A4%91%EA%B5%AD%EB%B9%84%EC%9E%90-%EC%82%AC%EC%A7%84-%EC%B4%AC%EC%98%81

감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