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도약계좌 신청방법 - lovely
 
더보기
 
방명록
 
 
카테고리 없음 / / 2023. 6. 22. 01:58

청년도약계좌 신청방법

반응형

청년 도약계좌 : 매월 70만원 한도 내에서 자유납입하는 5년 만기 적금 상품입니다.

정부기여금과 이자소득 비과세 혜택이 있는 좋은 제도입니다.

은행별로 청년도약계좌 이자율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원하시는 은행을 클릭해서 확인하세요. 

은행별로 선착순 마감!이 되고 있다고합니다. 오늘 꼭 신청하세요.

은행 청년도약계좌 이자 비교

기업은행 국민은행 농협
신한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경남은행 부산은행 전북은행

6월부터 상품이 출시될 예정이니, 미리 알고 가볼까요?

 

만 19~34세 청년이신가요? 정부에서 지원금과 비과세 혜택까지 있다고 하니 꼭! 신청하세요.

청년도약계좌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특히 청년이신 분들은 유심히 봐주시길 바랍니다.

1. 청년도약계좌 자격요건

 

청년도약계좌는 연령, 개인소득, 가계소득을 모두 충족해야 가입할 수 있습니다. 만 19~34세는 총급여 기준 7,500만원 이하, 180% 미만의 중위 가구소득을 충족해야 합니다. 병역이행자의 경우에는 군복무기간(최대 6년)의 연령산정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다만 금융소득 종합과세 대상자 중 최근 3년간 금융소득이 1회 이상 2천만원을 초과한 사람은 가입할 수 없습니다. 반면 청년도약통장은 가입일로부터 1년마다 심사를 받아 기부금 지급 여부를 조정하고 있습니다.

청년도약계좌 신청방법청년도약계좌 신청방법청년도약계좌 신청방법
청년도약계좌 신청방법청년도약계좌 신청방법청년도약계좌 신청방법
청년도약계좌 자격요건

2. 청년도약계좌 혜택

 

가입자가 월 40만~70만원을 계좌에 내면 정부가 출연금 형태로 월 2만2000~2만4000원을 더해 이자소득에 비과세 혜택을 주는 방식입니다. 상품금리는 가입 후 최소 3년간 고정금리로 제공되며, 이후 2년간 변동금리가 적용됩니다.

가입자는 개인 소득 수준과 납부 금액에 따라 정부 출연금을 받을 수 있는데, 소득 항목별로 차이가 있어 개인 소득이 낮을수록 더 많은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 총급여액이 4800만원 미만일 경우 월 70만원(월 40~60만원) 미만이라도 정부 보조금을 모두 받을 수 있도록 보조금 지급 한도를 별도로 설정했습니다.

청년도약계좌 혜택

 

 

 

청년도약계좌 신청방법청년도약계좌 신청방법청년도약계좌 신청방법
청년도약계좌 혜택

 

3. 청년도약계좌 신청방법 

가입은 각 은행별 앱을 통해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가입심사는 비대면으로 심사할 예정이라고합니다.

 

가입심사 : 23년 6월부터 취급기관 앱을 통해 가입신청을 받아 개인 소득 및 가구소득을 비대면 심사할 예정입니다.

*직년 과세기간의 소득이 확정되기 이전까지는 전전년도 과세기간 소득기준으로 가입 여부 판단

 

유지심사 : 가입일로부터 1년을 주기로 개인소득을 현행화(가구소득 변동은 미반영)하여 기여금 지급여부와 규모를 조정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